로고참여중심 뉴스통신사한국공보뉴스 / 고양공보뉴스

참여중심 뉴스통신사, 한국공보뉴스

이동환 고양시장, “공공의 역할과 범위에 대한 깊은 고민이 필요....민간 영역을 존중하고 성장토록 지원”

SNS 공유하기
[한국공보뉴스/고양본부] 안길해 기자
- 중소기업 대상 2,000억 원 규모 협약 대출…벤처기업 전방위적 지원 박차, - 2025년 지방규제혁신 추진 계획 수립…현장 중심 개혁 본격화

 

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28일 백석별관 20층에서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6월 주요 업무 및 행사 계획을 점검했다.

 

이날 회의에서는 고양시가 중소·벤처기업이 성장하고 머무를 수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금융지원·환경개선·제도개선 등 다각적인 기업 지원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는 점이 공유됐다.

 

이 시장은 “지난 2월 제1금융권 6개 은행과 ‘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사업’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지난달에는 아이비케이(IBK)기업은행과 2,000억 원 규모의 ‘중소기업 동행 지원 협약 대출’을 시작해 금융지원 기반을 대폭 확대했다”며 “지난해 10월 경기 북부 최초로 지정된 벤처 촉진 지구를 중심으로 반년 만에 벤처기업 수가 527개로 약 8% 증가했고, 1천여 명의 고용효과도 나타나는 등 벤처 생태계 조성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”고 강조했다.

 

아울러, 이 시장은 ‘규제 혁신을 통한 지역경제 활력 제고 및 시민 삶의 질 향상’을 목표로 ‘2025년 지방규제혁신 추진 계획’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규제개혁에 착수했다고 밝혔다.

 

그는 “이번 규제혁신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을 낮추고 청년과 중소기업의 민생경제 활동을 지원하며 지역경제의 기초 체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”며 “현장에서 반복적으로 제기되는 업종별 규제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기업애로센터, 상인회, 소상공인연합회 등과 긴밀히 소통하여 현장 중심의 규제개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준비해 달라”고 주문했다.

 

또한, 2주간 진행될 투표 사무에 대해 이 시장은 “제21대 대통령 선거일이 다음 주로 다가왔다”며 격려하고 “사전 투표와 본투표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가 치러질 수 있도록 관리해 달라”고 강조했다.

 

마지막으로, 이 시장은 “5월과 6월 진행되는 크고 작은 사업과 행사들에 대해 공공의 역할과 범위에 대해 진지한 고민이 필요하다‘며 ”민간 주도로 전환해 성공한 막걸리 축제처럼 민간이 더 우수한데 공공이 침범하는 것은 없는지 살펴보고 민간의 역량에 대한 존중과 성장을 위한 지원도 모색해 달라” 당부했다. 


akh1503@naver.com
저작권자(c) 한국공보뉴스 무단 전재 - 재배포 금지
본 기사는 한국공보뉴스와의 계약없이 전문 또는 일부의 전재를 금합니다.
뉴스미란다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한국공보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.정정.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.
고충처리인(kpnnews@naver.com) / 전화 : 1588-9974
  • 정치/경제/사회
  • 교육/문화/관광
  • 보건복지/방재/환경
  • 농수축산/산업/개발
  • 스포츠/연예
  • 읍면동/통신원

    주요뉴스

      실시간 최신뉴스

        영상단 갤러리

        12345